민지야 놀자 달콤함 뒤에 숨은 건강, 저당·제로 아이스크림의 매력 국내 빙과 시장이 헬시플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저당, 제로칼로리 아이스크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스마트 디저트 수요가 늘며 롯데웰푸드, 빙그레 등 주요 업체가 저당 라인업을 강화했다. 수출도 늘고 있다.
민지야 놀자 일본·대만이 뜬다···MZ세대가 꽂힌 술은 경기 침체와 소비 감소로 국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된 가운데, 일본과 대만산 위스키 및 사케가 수요가 늘고 있다. 국내 주류 시장은 기존 전통주 위주의 소비에서 신흥 수입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모양새다. 전통 주류업체 하이트진로는 주류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섰고, 골든블루는 대만 위스키 중심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민지야 놀자 폭염 속 식품업계, 맥주·음료 축제 마케팅 전쟁 돌입 폭염 시작과 함께 식품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맥주·음료·아이스크림 기업들은 MZ세대를 겨냥해 전국 각지 축제와 스포츠 행사 후원에 적극 나서며, 체험형 마케팅과 한정판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접점 확대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민지야 놀자 처음처럼 도수 낮춘 이유는? 건강, 원가 그리고 시장 변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소주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추고 감미료를 알룰로스로 변경해 제로슈거 소주로 리뉴얼했다. 저도주와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국내 대표 소주 제품들이 모두 16도가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주정 사용량 감소로 원가절감 효과와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민지야 놀자 판 커지는 무·비알콜 맥주, 차별화 공략 '속도' MZ세대 중심으로 가벼운 음주 문화가 확산되며 비알콜·무알콜 맥주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시장조사에 따르면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은 2023년 644억원 규모로, 규제 변화로 유흥 채널에서도 판매가 가능해졌다.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등 업계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 중이다.
민지야 놀자 '새옷' 입은 맥주 3사, 여름 성수기 전초전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이 진검 승부에 나선다. 롯데칠성이 맥주 레시피와 패키지를 전면 수정해 존재감 키우기를 시도하는 한편, 업계 1위 오비맥주와 그 뒤를 추격하는 하이트진로도 새 옷을 입고 재도약에 시동을 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오는 4월부터 맥주 브랜드 '카스' 패키지를 교체한다. 카스의 '신선함(프레시·fresh)'을 강조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이는 카스가 국내 시장 1위 자
민지야 놀자 설탕 제로 '당류 0g'에 숨은 진실 헬시플레저 식습관 유행으로 제로 슈거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하며, 무설탕이나 무가당 등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감미료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제로 칼로리 표시도 실제와 다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민지야 놀자 당 빼고 웃는 식품업계···제로 시장 확장 가속화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유행하면서 저당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제로' 식품이 대표적이다. 그동안 제로 제품을 내놓지 않았던 식품 기업도 제로 마케팅에 열 올리는 분위기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설탕과 물엿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출시했다. 국내 커피믹스 시장
민지야 놀자 올해도 연말 '케이크 인플레이션'···40만원짜리 나왔다 연말이 다가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장식하는 케이크 대목을 앞두고 소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급 호텔에선 40만원짜리 초호화 럭셔리 케이크를 내놓는가 하면 베이커리 업계는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4만원대 이하 합리적인 수준의 케이크를 출시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한정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를 40만원에 내놨다.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민지야 놀자 "월급 빼고 다 올라요"···'중고'에 눈 돌리는 MZ "사고 싶은 건 많고 쓸 수 있는 돈은 한정돼 있잖아요. 그래서 같은 제품이더라도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보니 중고 거래라는 매력에 푹 빠지게 된 것 같아요."(20대 직장인 최 모 씨) 고물가 속에서 중고 패션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제품을 소유하기보다는 체험과 경험을 중시하는 특성을 지닌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사이에서다. MZ세대는 일명 '여러 차례(N차) 신상'이라는 용어가 새롭게 생길 정도로 신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