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1일 서울 여의도 본점 4층 강당에서 전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팀장급 직원들이 모여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갖고 금융소비자보호 선도은행으로 나서겠다고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그동안 관행적으로 해왔던 금융회사 중심의 영업행태를 벗어나 고객과 상생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자는 내용을 담았다. 국민은행은 "이번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는 고객의 신뢰 제고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어 기본원칙과 추진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민병덕 국민은행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선도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모든 고객을 차별 없이 평등하고 공정하게 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KB고유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확산에 앞장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은행은 매월21일을 'KB금융소비자의 날'로 지정하고 영업현장을 중심으로 지점장이 직접 고객의 애로사항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기로 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신속히 경영진에 보고하는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은 KB국민은행이 고객과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해 전 직원의 새로운 마음가짐과 자세를 확립하는 출발점이다"며 "앞으로 선의후리(先義後利)의 자세로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는 KB국민은행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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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최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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