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로로피아나 원사 사용, 가격은 절반 수준으로강남점 시작으로 9월 본점, 센텀시티 매장 오픈
델라 라나는 신세계백화점이 상품기획·디자인·제작·판매·브랜딩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는 브랜드다. 그 동안 백화점들이 기존의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이나 직수입 상품으로 편집숍을 구성하는 브랜드 사업 방식에서 한 단계 나아간 것이다.
델라 라나는 1일 강남점, 5일 센텀시티점, 8일 본점까지 9월 내 3개 매장을 잇따라 열 예정이다. 타깃 고객층은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하는 40~50대로 코트, 재킷, 카디건, 점퍼 등 상의와 바지, 치마, 드레스, 악세서리까지 총 125개 상품이 선보인다.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시하는 고객 소비패턴에 맞춰 최상급 캐시미어 브랜드로 유명한 로로피아나와 이탈리아에서 가공된 원사를 직접 수입해 만들었으면서도 가격은 백화점 캐시미어 브랜드의 절반 수준인 40~60만원대로 책정됐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년 봄·여름 시즌부터 남성과 아동용 상품까지 구색을 늘리고 연말에 오픈할 동대구점을 비롯, 내후년까지 10여개로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매출은 3년차에 1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신세계는 지난해 3월부터 캐시미어 브랜드의 기획, 디자인, 운영 등을 전담하게 될 전담팀을 구성해 1년 반 동안 델라 라나 런칭을 준비했다. 타깃 고객층인 VIP고객과 백화점 멤버십 고객에 대한 심층조사와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연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전반적인 국내 경기 침체 속에서도 울과 캐시미어 니트 시장규모는 2004년 2조4000억원에서 2014년 9조6000억원까지 10년간 4배 늘었다. 그 중 캐시미어는 2014년 2410억에서 2016년 9600억으로 2년간 4배 가까이 성장했다.
선진국에서도 국민소득 3만불 시대에 접어들며 캐시미어 같은 고급 소재 소비가 급성장했고, 미국 노드스트롬, 니만마커스, 프랑스 라파예트, 쁘렝땅, 일본 이세탄 등의 백화점에서도 직접 캐시미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백화점에서 옷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브랜드도 중시하지만 품질과 가격의 합리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스마트한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단정하고 심플하지만 남다른 세련된 스타일의 캐시미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신세계백화점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1년간 상품 원사 수입부터 디자인과 제작까지 하나하나 세밀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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