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작 67편 중 우수작 21편 선정
이번 공모전은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2일까지 다시 듣고 싶은 강의에세이, 나만의 학습비법,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후기 에세이 3분야로 나눠 공모했다.
총 67편의 응모작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 21편을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또한 시상식 이후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생각과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나만의 학습비법 장려상을 수상한 목포대 경제학과 임정빈 학생은 “졸업전에 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학습전략을 후배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목포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김선영 교수는 “이번 에세이 공모는 목포대 교수님들의 좋은 강의법이 많이 발굴되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중한 글을 작성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나만의 학습비법과 교수학습프로그램 참여 후기 공유로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수상자에게 부문별 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2명 15만원, 장려상 4명 5만원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했다.
목포대는 한 해 동안 수강했던 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고 다른 학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다시듣고싶은 강의 에세이’, 성공적인 자신만의 학습전략이나 대학생활의 팁 등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학습비법’,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후기’를 홈페이지 및 책자로 발간해 공유할 예정이다.
다시듣고싶은강의에세이 수상자는 ▲최우수상: 박지솔(영어교육과 15) ▲우수상: 강욱(고고문화인류학과 11), 김자민(약학과 15) ▲장려상: 조민형(지적학과 16), 김석희(영어영문학과 16), 권경인(아동학과 16), 이송미(경영학과 15)
나만의 학습비법 에세이 수상자는 ▲최우수상: 김해리(교육학과 16) ▲우수상: 임유정(국어국문학과 14), 정승연(교육학과 14) ▲장려상: 박지솔(영어교육과 15), 임정빈(경제학과 13), 심여린(간호학과 16), 황인찬(간호학과 13)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후기 에세이 수상자는 ▲최우수상: 박호성(고고문화인류학과 12) ▲우수상: 임은혜(국어국문학과 13), 강욱(고고문화인류학과 11) ▲장려상: 임형상(법학과 13), 김큰샘(영어영문학과 13), 박혜경(고고문화인류학과 17), 이민재(정보보호학과 13)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