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수와 보험 가입 건수도 대폭 늘었다. 회사가 운영하는 보험 관리 앱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 고객 수는 2021년 12월 기준 480건에서 2022년 12월 1600건으로 약 3.5배 증가했다.
해빗팩토리는 "고객 획득부터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상품 추천까지 자동화하면서 보험 유통 전반에 디지털과 인공지능(AI)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며 "이를 통해 기존에 수일이 걸렸던 분석, 추천 과정을 1분 내로 단축하면서 회사는 객관성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실제 보험 상담을 담당하는 자회사(시그널파이낸셜랩) 정규직 설계사 1인당 생산성은 업계 평균 대비 7배에 달한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가능한 모든 부분을 자동화하면서 고객을 위한 최적의 상품에 집중한 결과, 수익성과 고객 만족을 함께 얻을 수 있었다"라며 "해빗팩토리는 보험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이루어가는 혁신을 금융 유통 영역 전반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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