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팝업스토어는 제주삼다수 25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친환경 콘셉트를 바탕으로 온라인 메타버스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을 통해 QR코드를 활용한 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제주삼다수는 오는 9월 중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의 낱개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는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쿠아 홀로그램 ▲AR필터를 활용한 포토스팟 ▲AI활용 셀프사진 촬영 ▲메타버스 월드 VR을 통한 어트랙션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 지하 1층에서는 제주삼다수 생성 과정과 환경을 위한 노력을, 1층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통한 제주삼다수 25주년 브랜딩 필름을 확인할 수 있다. 2층에서는 메타버스 콘텐츠 체험과 함께 3D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제주삼다수 25주년 헤리티지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공간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제주삼다수 테마파크'에도 동일하게 구현했다.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를 찾는 방문객에게는 스탬프투어, SNS 인증샷 등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제주삼다수 스노우볼, 버즈케이스 등 선물을 증정한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삼다수 출시 25주년을 맞아 친환경 노력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모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의 방문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