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상품 소싱해 신상품 수 확대한 영향 주효
CJ온스타일은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누적 주문금액 16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컴온스타일이 흥행한 배경은 고객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소싱해 예년보다 신상품 수 확대된 데 있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행사 기간 신상품 중심의 라이브 방송을 확대 편성하고 신상품 체감 혜택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한 컴온스타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80개 상품 중 32%가 올해 입점한 신상품이었다.
채널별로는 이커머스 주문금액이 75%에 달했으며 e커머스 구매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23% 신장했다. 컴온스타일 진행에 앞서 멤버십을 개편하고, 행사 기간 모바일 멤버십 혜택을 극대화한 전략이 통한 셈이다.
매출 상위 80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장 많은 신상품을 론칭한 뷰티(31%)에 이어 패션(29%), 리빙(23%), 건기식·일반식품(14%) 순으로 많았다.
특히 신진 뷰티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매출 상위 80위권에 오른 뷰티 상품의 개수는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지난 1일 유통업계 최초로 CJ온스타일에 입점한 뷰티 브랜드 '브이티(VT)'의 경우 신상품을 최초 론칭하고, 2주 만에 상위권에 랭크된 성공 사례 중 하나다. 뷰티 인플루언서 브랜드 매출도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여름 패션 신상도 매출도 올랐다. 선글라스, 선바이저, 샌들 등 여름용 패션 잡화도 한 시즌 앞서 인기를 끌었다. 트렌디한 여성 골프웨어 브랜드로 입소문 난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도 입점 2주 만에 반응을 얻고 있다.
여행 상품에서는 해외는 동남아와 북유럽 실속 패키지 상품이, 국내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 워커힐 등의 호텔리조트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은 지난 2월 CJ온스타일 최초 론칭 모바일 라방에서만 53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리빙 상품의 경우 모바일 라방 주문액이 높았다. 진공 기술 밀폐용기 브랜드 '바퀜'은 모바일 라방에서만 7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이 외에도 실링팬 브랜드 '루씨에어',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도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직접 보고 사던 조명, 소파, 용기 등 리빙 상품 구매 패턴이 모바일 라방에서도 통한 걸로 보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과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인 결과 상반기 역대급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컴온스타일은 앞으로도 고객이 찾는 상품과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랜디드 라이브 영상을 시공간 제약없이 시청할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로 진화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zero10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