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11번째 진출국 필리핀···전통 디저트로 현지화 전략수도 마닐라 최대규모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 입점
필리핀 파리바게뜨 1호점은 지난해 8월 말레이시아 기업 '버자야 푸드(BERJAYA Food Berhad)'가 필리핀에 설립한 '파리바게뜨 필리핀(PARIS BAGUETTE PHILIPPINES Inc.)'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8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픈하게 됐다.
필리핀은 파리바게뜨의 해외 11번째 진출국이다. 인구 1억2000만의 아세안(ASEAN) 대표 국가로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진출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필리핀 1호점 '몰 오브 아시아점'은 필리핀 최대 규모이자 수도 마닐라를 대표하는 쇼핑몰인 SM몰 오브 아시아(SM Mall of Asia) 1층에 9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프리미엄 유럽풍 베이커리 콘셉트로 목재 소재를 활용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또 매장 밖에 별도의 키오스크 데스크를 운영하는 등 편의를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필리핀 대표 식재료인 보라색 고구마 '우베(Ube)'를 접목시킨 제품과 필리핀 국민빵으로 불리는 '엔사이마다(Ensaymada)'를 재해석한 '순수 우유 크림 엔사이마다(Korean Milk Cream Ensaymada)' 등 필리핀 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4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의 품질과 노하우로 필리핀에서도 새로운 베이커리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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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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