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은 7.7% 증가한 1691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7.6% 증가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늘어난 99억원을 거뒀다.
최근 K뷰티 신성장 동력 국가로 떠오른 일본, 베트남 등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 영향과 중국 사업 호조로 화장품사업 실적이 개선됐다.
생활용품사업은 1분기 매출이 1060억원으로 7.7%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1% 감소한 66억원으로 집계됐다.
브랜드 경쟁력에 기반한 국내 채널 다각화, 글로벌에서의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등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였으나 국내외 채널 및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줄었다는 게 애경산업의 설명이다.
애경산업은 올해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애경산업은 지난달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일본, 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채널 확장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겠단 방침이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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