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이같은 내용을 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기업용 버전인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공개한 지 1년 만이다. 여기에는 지난 1월 내놓은 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챗GPT 팀 플랜, 대학을 위한 프로그램인 챗GPT 에듀를 포함한다고 오픈AI는 설명했다.
오픈AI는 올해 유료 기업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했지만 얼마나 많은 신규 기업이 가입했는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또 기업 사용자 중 약 절반이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이터 통신은 "이는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챗봇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분석했다.
앞서 오픈AI는 챗GPT의 주간 활성 이용자수(WAU)가 2억명을 넘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1월의 2배 수준이다.
오픈AI의 작년 연간 매출은 16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이미 20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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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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