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6층, 총 706가구 규모이달 8일 특별공급 시작, 9일 1순위 청약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총 7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70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평형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84A형 319가구 △84B형 286가구 △84C형 41가구 △115형 60가구로 공급된다.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먼저, 인근 교통을 보면 단지는 경강선 부발역 도보권에 위치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있다. 앞으로 KTX 개통과 수광선(25년 착공 예정), GTX-D노선, 반도체선(동탄부발선, 평택부발선), 제2수도권외곽고속도로 등 교통 개발 호재가 잇따라 예고돼 있다.
교육시설의 경우, 아미초가 도보거리에 있고 입주민 자녀에게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효양중·효
양고가 있다. 이천사동중·이천제일고·이현고도 주변에 있다.
주변 인프라로는 하나로마트 부발농협 신하점,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등이 밀집돼 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주요 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한 효양산, 안흥지, 이천온천공원, 설봉공원, 복하천 수변공원 등이 주변에 있고, 인근 어린이공원과 연계한 녹지공간도 확대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를 보면,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또 통경축 확보를 통해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한다. 전체라인의 약 60%를 필로티로 설계했다. 단지의 35%, 1만3818㎡(약 4180평) 규모를 녹지로 채운 아파크먼트(아파트먼트와 파크 합성어)로 조성된다. 세대당 1.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주차불편을 줄인 것도 돋보인다.
가구 내부로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펜트리 및 현관 수납공간) 특화와 광폭설계를 적용했다. 광폭승강기 설치로 쾌적함과 편리성을 높였다. 가구 내 부부욕실에 난방배관을 설치한 것도 특이하다.
4-BAY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에 펜트리 특화로 주방 쾌적성을 확보하고 동선을 배려한 수납공간 배치로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이 단지에는 '에피트 특화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가 적용된다. HL디앤아이한라는 지난해 5월, 오헌석 앱티마이저 대표와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AI기반 앱티핏 학과 적성검사, 서울대학교 대학생 진로 멘토링, 학부모 자녀 특강 등을 제공한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인 오헌석 대표가 설립한 앱티마이저는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이다.
이외에도, SLP PLUS 플랫폼을 통해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진료 특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가정식 배달 서비스, 마켓서비스,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입주민 전용 비서서비스를 콜센터를 통해 입주민 요청사항 및 니즈에 충족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이달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7일, 정당계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모델하우스에서 실시한다.
HL 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이천은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지역"이라며 "특히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SK 하이닉스를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찐 직주근접 아파트'고, 초등학교 도보권에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지역이라는 점과 펜타역세권으로 각광받는 부발역이 가깝게 위치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재성 기자
lj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