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에서는 관광지 주변에서 음성적 관광리베이트로 인한 음식의 질 저하, 하절기 식중독 예방, 바가지요금 근절 등 위생수준 향상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요식업체 대표들은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음식의 질 향상과 친절한 서비스 실천 결의문을 채택해 결의를 다짐하며 음식 값 리베이트·부당요금·호객행위 근절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 식중독 예방 등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경주시외식업지부와 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주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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