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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R&I센터에 '향료랩' 신설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R&I센터에 '향료랩' 신설

등록 2024.02.07 08:38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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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인도네시아 R&I센터 향료랩에서 연구원이 샘플을 시향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제공코스맥스인도네시아 R&I센터 향료랩에서 연구원이 샘플을 시향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제공

코스맥스는 인도네시아 R&I(Research&Innovation)센터 내 향료랩을 신설하고 할랄과 동남아시아 향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현지 고객사 대상 트렌드 소개 행사를 정례화하고 인도네시아 뷰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구심점 역할도 확대할 방침이다.

이날 코스맥스에 따르면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라 스위트 시마투팡 호텔에서 열린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4'를 성료했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는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매년 주최하는 트렌드 소개, '원스톱 솔루션' 제안 행사다. 신규 제형과 기술을 포함해 투자 연계까지 인디브랜드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소개한다. 올해는 현지 고객사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식약청(BPOM), 원료 및 부자재 기업, 투자사 등 인도네시아 화장품 산업 주요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코스맥스는 올해 콘퍼런스를 '브랜드 페르소나 맞춤형 제안'을 테마로 구성했다. 인도네시아 여성을 대표하는 4개의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컬렉션을 제안했다.

특히 현장에선 인도네시아 MZ세대 취향과 페르소나 무드에 맞춰 선보인 8가지 퍼퓸 키트가 고객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퍼퓸 키트는 덥고 습한 기후적 특성을 반영해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강한 향의 플로럴·프루티 계열 향수들로 구성됐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향후 코스맥스 판교 R&I센터와 협업해 글로벌 향료 트렌드와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획득한 무이(MUI) 할랄 인증을 기반으로 할랄 향수 시장은 물론 고성장하는 동남아시아 향수 시장까지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정민경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은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향수 및 선케어 카테고리 등 인도네시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사와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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