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버거 랜드마크, 해외 매장 전초기지 역할 기대
맘스터치는 도쿄 시부야구에 일본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 퀵서비스 레스토랑(QSR) 시장에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10월부터 3주 간 운영한 팝업스토어 이후 반년 만의 정식 진출이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 것으로, 규모는 약 418㎡, 220석(B1~2F, 총 3층)인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뒀다.
판매 메뉴는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의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맘스터치의 수제 조리 방식을 그대로 유지했다.
현지에서의 기대감도 높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정식 오픈 전 2주 치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됐다.
맘스터치는 시부야 일대를 브랜드 컬러인 노란색 풍선으로 가득 채우는 프로모션 등 성공적인 일본 시장 상륙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앤컴퍼니 김동전 대표이사는 "시부야 직영점을 통해 '우리가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와 경험(Best burger)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Best price)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고유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할 것"이라며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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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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