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온라인서 구매 가능한 제품 출시 잇달아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양약품은 고함량 마그네슘(250mg)과 활성 비타민 B12가 함유된 비타민제 '알파엠지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알파엠지정은 마그네슘과 활성형 B12 메코발라민이 복합적으로 함유해 하루 한 알로 혈행장애 및 손발 저림, 어깨 및 목 결림, 입안 염증 증상에 효과가 있는 고함량 마그네슘, 활성화 비타민 제품이다. 이 외에도 비타민E, B2, B6가 함유돼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고함량으로 함유된 제품으로 어깨, 목 결림, 손발저림, 수족냉증을 비롯한 말초혈행장애 같은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동아제약은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고함량 비타민 B군 브랜드 '비플렉스(BPLEX)'를 선보였다.
'비플렉스'는 현대인들의 빠른 피로회복과 통증케어를 위한 고함량 비타민 'B'와 약사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활성비타민&미네랄 'Complex', 마지막으로 고생한 나를 위한 'Flex'의 의미를 담은 동아제약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함량 비타민 B군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플렉스 듀얼케어'는 '비플렉스'의 첫번째 신제품으로 15종 고함량 활성비타민 B와 미네랄을 함유했다.
이외에도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UDCA 등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비타민 D, 이노시톨까지 포함했다.
동화약품은 7가지 양약과 생약성분을 담은 경구용 복합 소화효소제 '활짝정'을 출시했다. 활짝정은 단백질 섭취량이 높은 현대인들의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7가지 양약과 생약성분을 함유했으며, 포포장 패키지로 복용 및 휴대가 편리하다.
활짝정은 소화불량 외에도 식욕감퇴(식욕부진), 과식, 체함, 소화촉진, 소화불량으로 인한 위부(상복부)팽만감, 구역, 구토 증상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 해당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GC녹십자는 동의보감 제법을 첨단과학 기술로 구현한 한방 보혈강장제 '녹십자경옥고'를 내놨다.
녹십자경옥고는 한방 보혈강장제로 육체피로 및 허약체질의 자양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녹십자경옥고는 육체피로에 지쳐 있거나 체력 보충이 필요한 현대인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자양강장 제품으로 명절 선물용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그룹 계열사인 GC녹십자웰빙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PNT 프로테오글리칸'를 출시했다.
'PNT 프로테오글리칸'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연어코연골추출분말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특히, 국내 품목제조보고 기준 최대 함유량인 30mg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옵투스제약의 아이케어브랜드 '오에엔'은 눈 건조 개선, 피부 보습·손상 예방 및 항산화 효과 등을 위한 기능성 3가지를 제품 하나에 담은 건강기능식품 '오에핏 트리플케어 3 in 1'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할 수밖에 없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오에핏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했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어린이 유산균·낙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신제품 ▲비오비타 배배 골드 ▲비오비타 키즈 골드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기존의 '비오비타 배배'와 '비오비타 키즈'에 들어가는 모유 유래 유산균의 함량을 2배로 늘린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기존 대비 비타민과 미네랄,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등과 같은 원재료의 종류 및 함량을 더욱 보강했다.
일동제약은 '일동제약 본사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 행사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진제약은 스왑형태 여드름 외용제 일반의약품 '아크원팁 스왑액'을 출시했다.
아크원팁 스왑액은 살리실산 2% 성분의 제품으로 살리실산이 각질 용해제로 작용해 세포간의 각질과 면포를 용해해 제거하고 면포 생성을 예방한다. 특히 비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이며 원인 균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으쿠원팀 스왑액은 1회용으로 개별 포장돼 있어 피부에 위생적이고 여드름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신신제약은 토탈 통증 케어 솔루션 신신파스 아렉스의 새로운 라인업 경구용 '아렉스알파정'을 출시했다.
회사는 '신신파스 아렉스'를 필두로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하는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아렉스 마일드', 바르는 '아렉스 로션'에 이어 이번에 출시한 경구용 제품 '아렉스알파정'까지 붙이고 바르고 먹는 다양한 제형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아렉스알파정은 일반의약품 표준제조기준을 근거로 1일 복용 가능한 최대 함량의 아세트아미노펜을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경비타민 성분의 푸르설티아민과 근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는 산화마그네슘 등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3종 성분을 배합해 근육통 및 관절통에 빠른 통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신제약은 이번 신제품이 근육진통제 시장의 새로운 대체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대부분의 근육진통제에서 사용되던 아세트아미노펜과 클로르족사존 복합제가 유효성 입증 문제로 허가 갱신 과정에서 순차적으로 단종됐기 때문이다.
신신제약은 대체 품목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단종 시기를 고려, 약국과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성분 조합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달부터 약국 유통을 시작했다.
제약사들은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은 제품들의 마케팅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매출액 100억원(23년 1월~23년 8월 누적판매기준) 돌파를 기념해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데카 프라임몰'에서 진행되며,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가 준비됐다. 또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인사돌플러스'의 신규 모델로 축구선수 박지성을 발탁했다.
동국제약은 선수시절부터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지금까지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신뢰를 쌓아온 박지성의 이미지가 인사돌플러스의 제품 이미지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잇몸약 '인사돌'의 대표성과 신뢰도를 보다 잘 표현하기 위해,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박지성을 새로운 모델로 전격 기용했다"며 "'잇몸은 은퇴 없는 평생 현역'이라는 멘트를 통해 평생 동안 사용하는 잇몸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입점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웰라쥬 베스트셀러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면세점 입점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이번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입점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접점을 한층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웰라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했다.
메디톡스의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면세점 입점에 성공하며 유통 채널 확대를 본격 시작한다.
메디톡스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뉴라덤'도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뉴라덤의 신세계면세점 입점은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국경절 연휴 시기에 맞춰 추진됐으며, 오는 11월에는 홈쇼핑 채널 런칭도 계획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의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최근 중국 정상급 인플루언서 중 한명인 '루'가 중국 숏폼 스트리밍 플랫폼 '콰이쇼우'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뉴라덤 스킨부스터를 5초만에 전량 완판시키기도 했다.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sui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