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최초···온라인수출 연 1천만 달러 목표
‘전라남도 브랜드관’은 미국 아마존 내 별도의 누리집으로 운영된다. 전남도는 대한민국 맛의 중심이라는 ‘The Kitchen of 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친환경 웰빙’ 브랜드관 임을 집중 홍보해 입점제품 모두가 매출 확대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남도는 ‘아마존 전라남도 브랜드관’을 개설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미국 특허청에 ‘Jeollanamdo’ 상표등록을 신청했으며, 지난 6월 최종 상표승인을 받았다.
지난 4월에는 브랜드관의 체계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미국 내 아마존 판매대행 전문기업인 Kreassive LLC(대표 Sean Chang)를 운영사로 선정했다.
운영사는 입점품목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을 비롯 현지 배송, 고객․재고관리, 추가 주문 등 수출기업의 미국 내 현지법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그동안 김과 유자차, 유기농 표고, 고구마말랭이, 건어물 스낵, 수세미도라지 차, 청국장 등 18개 품목이 미국 온라인 시장 트렌드에 맞도록 현지화 작업을 거쳐 브랜드 관에 입점 됐다.
또한 품목의 다양화를 위해 전남 대표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판매중인 제품 중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해조류와 매실진액, 도라지 배즙 등 34개 품목을 발굴해 입점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상진 국제협력관은 “최근 K-POP, K-MOVIE 등 인기에 힘입어 K-FOOD도 관심을 끌고 있다” 며 “이에 미국인들이 한국 먹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하며 “전남의 깨끗한 환경에서 친환경으로 생산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집중 마케팅 한다면 연간 1천만 달러 이상의 수출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 덧붙였다.
한편 전라남도는 김, 전복, 유자, 건어물, 매실, 고구마, 장류 등 지역을 대표할 7개 품목을 ‘스타품목’으로 별도 선정해 미국 시장에 맞게 최적화 시켜 오는 11월 초까지 아마존에 런칭 할 계획이다.
스타품목에 대해서는 최대 1천 500만 원을 들여 온라인 홍보를 지원해 품목당 월 5만 달러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해당 시‧군과 공동으로 제품 개발과 현지화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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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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