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Sh수협은행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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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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