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 월요일

  • 서울 27℃

  • 인천 27℃

  • 백령 24℃

  • 춘천 24℃

  • 강릉 25℃

  • 청주 27℃

  • 수원 26℃

  • 안동 25℃

  • 울릉도 23℃

  • 독도 23℃

  • 대전 28℃

  • 전주 28℃

  • 광주 28℃

  • 목포 28℃

  • 여수 27℃

  • 대구 28℃

  • 울산 25℃

  • 창원 28℃

  • 부산 25℃

  • 제주 28℃

금융 "정태영 인사이트 직접 듣자"···현대카드 '다빈치모텔' 6만명 찾았다

금융 카드

"정태영 인사이트 직접 듣자"···현대카드 '다빈치모텔' 6만명 찾았다

등록 2024.09.30 10:43

김민지

  기자

공유

'2024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을 찾은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현대카드 제공'2024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을 찾은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현대카드 제공

'2024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이하 다빈치모텔)'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30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바이닐앤플라스틱·언더스테이지·뮤직라이브러리·스토리지·아트라이브러리) 일대에서 진행된 다빈치모텔에는 약 6만명의 관객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 다빈치모텔은 장르를 더욱 다양화하고 주변 매장과의 협업을 대폭 확대해 이태원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발돋움했다. 또 올해 처음 시도한 글로벌 티켓 예매가 사전에 전량 매진된 만큼,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라인업 또한 눈길을 끌었다.

다빈치모텔은 지난해 국내에서 열린 대규모 이벤트 중 최초로 티켓 전량을 NFT로 발행하며 암표 거래 방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글로벌 관객으로까지 범위를 확장했다. 앞서 현대카드는 이번 다빈치모텔에 대한 해외 관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FT 마켓 플레이스인 콘크릿(KONKRIT)에 글로벌 패치를 적용해 해외 관객의 회원 가입·성인 인증·결제 과정의 편의를 높인 바 있다.

올해 모든 다빈치모텔 관객들은 웰컴 키트에 포함된 티셔츠에 탑재된 NFC를 태깅해 총 23개에 달하는 팝업 브랜드와 스트리트 협업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자동 발급받았다.

한편 다빈치모텔은 올해 주변 업장들과의 협업 또한 크게 강화해 페스티벌의 반경을 넓혔다. 올해 다빈치모텔의 스트리트 협업 매장 수는 총 36곳으로 지난해 20곳에서 크게 늘었다. 특히 인근 레스토랑 및 바와의 협업을 확대해 다빈치모텔 관객들은 뉴오더클럽, 빠르크, 바우슈텔러 등 이태원 지역 레스토랑과 바 16곳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받았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공연과 토크는 물론 렉처 퍼포먼스, 음감회, 퍼포먼스 아트, 비즈니스 인사이트 세션 등 한층 다양해진 장르를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부터 정례화된 정태영 부회장의 비즈니스 인사이트 세션엔 올해 이상엽 현대차 부사장이 참석해 '디자인을 대하는 태도, 디자인을 하는 태도'를 주제로 대담을 펼쳤다. 대담에서는 CEO와 부사장이라는 직급을 넘어 각 사의 브랜딩, 디자인을 진두지휘하는 리더로서 디자인에 대한 태도, 고민 등이 진솔하게 공유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다빈치모텔은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로 국내 페스티벌 문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왔다"며 "특히 올해는 강화된 글로벌 라인업, 새로운 NFT 경험, 확대된 지역 사회와의 협업, 다양해진 장르 등 한층 진화된 모습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