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오랜 수명 장점고온에서도 화재, 폭발 없어친환경 제품..획기적 부피 무게 줄여
아이퓨어셀(i Pure Cell) 보조배터리는 리튬 인산철(LiFePO4)을 사용해 안정적이며 오랜 수명이 장점으로 꼽힌다.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는 고온에서 산소를 발생하지 않아 화재 및 폭발로 인한 뛰어난 안전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유해한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아 친환경 제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납축전지 배터리보다 3배 이상의 수명과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이퓨어셀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리튬인산철 전용 회로를 적용해 안전 조건을 충족할 때만 충, 방전이 이뤄져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한다.
또 CC/CV 고속 충전회로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적용해 차량 및 기본 배터리에 영향을 주지 않아 블랙박스 기기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아이퓨어셀(i Pure Cell) 보조배터리는 높이 3.3cm, 넓이 12cm, 길이 18cm, 무게 720g의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해 차량 내부에 쉽게 장착을 할 수 있다.
또한 본체에 적용된 충전 램프를 통해 배터리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이머큐리 관계자는 “아이퓨어셀(i Pure Cell) 보조배터리는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의 기본 배터리의 상태를 감지해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라며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1시간 충전 시 최대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