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벤처로 독립한 카닥은 서비스 출시 500일 만에 누적 견적요청 수 4만건, 누적 견적요청 수리금액 200억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2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카닥은 수입차 오너들의 필수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 수입차 유저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바 있다. 현재 카닥으로 접수되는 월·평균 견적요청 수는 약 4000여건으로 월간 견적요청 금액도 30억원을 넘어섰다.
카닥 서비스와 제휴한 입점한 업체들의 수익성도 개선됐다. 카닥과 제휴를 맺고 수리를 맡고 있는 전국 80% 입점업체(울산, 강원권 제외)들은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10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통해 카닥은 올해 하반기 유료화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다.
카닥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닥 고객들은 스마트폰으로 견적요청 후 평균 6분 30초 이내에 첫 번째 견적을 받았으며 견적의뢰 1건 당 평균 3.9건의 견적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업체에서 실제로 수리한 고객만 후기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해 입점업체에 대한 신뢰도도 높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준노 카닥 대표는 “카닥은 빠르고 정확한 견적서비스로 앱 출시 500일 만에 국내 수입차 오너 10%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했다”며 “카닥의 가장 중요한 사업 목표인 이용자 만족면에서는 99%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확보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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