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비영리 활동가 대상 경영..리더십 통합 교육 시행수강생에 해외 유수 비영리기관 탐방 기회 제공
아산나눔재단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서거 10주년을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2011년 10월 설립됐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활동가의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략, 인적자원, 재무회계, 마케팅으로 구성된 경영 모듈과 리더십, 사회혁신 모듈, 사회문제를 발굴하여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수강생들은 이외에도 프로젝트와 연관된 해외 비영리 기관을 탐방하는 해외방문연구조사 기회를 가진다.
또한 올해부터는 문제해결능력 강화 교육을 새롭게 도입하고, 토론 및 사례연구 등 수강생 참여형 수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교육과정과 해외탐방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전액 지원하며, 교육은 오는 5월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비영리기관 및 공익법인 5년 이상 경력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13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봉주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원장(서울대 교수)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2013년 시작해 작년 5기까지 총 14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비영리 활동가를 위한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지속 발전시켜 국내 비영리 분야 발전에 더욱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산나눔재단은 청소년부터 성인을 아우르는 기업가정신 교육 사업과 사회 혁신가를 육성하는 아카데미 사업, 비영리기관을 지원하는 파트너십 사업, 예비 창업가를 발굴해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