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소재 대표 사업 회사인 포스코퓨처엠이 주관해 "Move on, Change the Future"를 주제로 인터배터리에 참가한다.
전시부스는 전년 대비 25% 넓은 451㎡(약 136평) 크기로 구성했다. 관람객들이 기술과 사업을 쉽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양·음극재, 리튬, 니켈 등의 샘플은 물론 전기차, 전동공구 등 포스코퓨처엠의 배터리 소재가 적용된 제품을 전시하고 대형 버티컬(Vertical) 미디어월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한 버추얼(Virtual) 3D 영상을 통해 전시 몰입감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포스코퓨처엠은 전기차 캐즘을 넘어서기 위한 배터리 소재 신기술과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전기차 주행거리와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니켈 함량을 95% 이상으로 높인 Ultra Hi-Ni(울트라 하이니켈) 단결정 양극재, 배터리의 충전속도를 크게 단축하고 저장용량을 높일 수 있는 저팽창 천연흑연 음극재와 실리콘 음극재, LFP(리튬인산철)와 함께 전기차의 가격을 낮춰 대중화를 이끌 LMR(리튬망간리치), LMFP(리튬망간인산철), 고전압 미드니켈 양극재 등의 연구개발 현황과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 이번 전시에서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등에서 개발 중인 고체전해질, 리튬메탈음극재와 같은 미래 배터리 산업의 게임체인저가 될 차세대 소재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구동모터코어, 포스코의 배터리팩과 원통형 배터리캔 소재 등 전기차용 철강제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스코홀딩스의 직접리튬추출법(DLE, Direct Lithium Extraction), 니켈 신습식정제 공정 기술 등 공급망 구축 성과와 현황도 함께 선보인다.
포스코그룹은 아르헨티나 리튬염호와 호주 리튬광산, 인도네시아 니켈제련 사업, 아프리카 흑연 광산 등에 투자를 확대해 왔으며 앞으로도 전기차 캐즘 시기를 경쟁력 제고의 기회로 활용해 우량자원을 선제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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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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