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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국민은행, 5개월 만에 또 접속장애···"재발 방지 대책 마련"

금융 은행

국민은행, 5개월 만에 또 접속장애···"재발 방지 대책 마련"

등록 2025.02.17 16:39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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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 KB국민은행.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DB KB국민은행.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KB국민은행이 모바일뱅킹 앱에서 5개월 만에 또 전산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며 사과문을 발표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가량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에서 접속 지연 또는 중단 현상이 나타났다. 고객이 앱에 접속할 경우 1만 명이 넘는 대기 인원이 표시되거나 "잠시 후 시도해주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뜨며 접속이 불가능했다.

KB국민은행의 앱 접속 장애는 지난해 9월 4일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KB국민은행은 사과문을 통해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으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향후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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