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상품 직구 판매 이어 L2L 사업 확대오픈마켓 판매자 모집 나서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테무는 국내에서 오픈마켓을 열기로 하고 한국인 판매자 모집에 나섰다. 테무는 중국산 제품을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던 기존 사업 모델에 더해 한국 상품을 직접 유통하는 '로컬 투 로컬'(L2L) 사업을 시작한다.
테무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는 한국에 등록된 판매자 중에서 재고를 보유하고 자체 주문 처리와 배송이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테무는 "한국 판매자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초대하기로 했다"며 "이 조치로 테무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지역 상품을 제공하고 한국 판매자들에게 수백만 명의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판로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입점을 원하는 판매자는 구글에서 '테무 셀러 센터'에서 한국 테무 판매자 센터 페이지를 방문해 등록할 수 있다.
테무가 한국에서 오픈마켓 사업을 시작하기로 하면서 한국에 사무실을 두고 지사장 파견, 한국 인력 채용 등의 수순을 밟을 것으로 전망된다. 테무는 직구 판매 방식을 유지해오면서도 지난해 말부터 인사(HR), 총무, 홍보·마케팅, 물류 등 핵심 직군의 한국인 직원 채용 절차를 진행했다.
또 테무는 본사 차원에서 공개입찰을 통해 한국 주요 물류업체와 계약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CJ대한통운과 한진이 테무 직구 상품을 한국에서 배송하고 있다.
테무는 한국 사업을 위한 구체적 절차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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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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