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올레내비’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목적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이번 ‘다음’과의 연동을 통해 보다 정밀하고 편리한 길 찾기를 제공하게 된 ‘올레내비’는 내비게이션 자체의 목적지 데이터 뿐만 아니라 ‘다음’에서의 검색 결과를 활용,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게 됐다.
기존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은 소규모 음식점이나 외국어명 점포, 복잡한 아파트 이름 등을 찾아가고자 할 때, 해당 지역들이 내비게이션 자체의 데이터베이스에 들어가 있지 않아 검색 자체가 불가능 해 불편을 겪는 고객들이 많았다.
하지만 검색 기능을 강화한 ‘올레내비’의 경우, 내비게이션 자체로 검색되지 않는 목적지를 입력했을 시 더욱 정밀한 목적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다음’에서 자동으로 검색을 시도해 그 결과를 활용한 길 찾기 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다음’ 지도앱에서 ‘올레내비로 길안내’ 버튼 하나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바로 길안내를 제공해 ‘다음’ 지도에서의 장소 정보를 확인 후, 곧바로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길안내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KT는 이번 ‘올레내비’와 ‘다음’의 제휴를 기념해 ‘황금주유권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레내비’와 타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목적지 검색을 비교해 어느 한 곳에만 검색되는 장소를 찾아 인증샷을 찍어 보내면 응모자 중 총 150명을 추첨해 5만원 주유권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레내비’ 앱 또는 ‘navi.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형빈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지원담당 상무는 “‘다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올레내비’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생활형 내비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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