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이마트에 따르면 명절 위스키세트 매출이 지난 2020년 추석부터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 추석 위스키세트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0년 16.3%, 2021년 39.5%, 2022년 17.8% 늘었다. 위스키세트 매출은 5년 전만 해도 와인세트 매출의 절반 수준이었지만, 올 설 기준 90%에 달하는 수준으로 상승했다.
이마트는 지속적으로 커지는 위스키 수요를 반영해 올 추석 처음으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끝난 후 10여일 간의 짧은 본 판매 기간에만 위스키세트를 운영했지만, 이번에는 사전예약 때부터 다양한 세트를 선보이고 가격 혜택까지 제공하는 것이다.
이마트는 대표 차별화 위스키세트로 골드바 형태의 아메리칸 위스키 '골드바 위스키세트' 2종을 준비했다. '골드바 위스키 미니어처 세트(50㎖lX6)'를 사전예약 기간 2만원 할인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계묘년 한정판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은 5만원 할인한 30만000원이다. 전용 잔이 포함된 '시바스리갈 13년 쉐리캐스크'는 1만2천원 할인한 4만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19일 시작되는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에도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 인기 위스키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마트앱 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그랩'을 통해 한정 물량 위스키세트도 판매한다.
명옹진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고공행진하는 위스키 인기를 반영해 올 추석 처음으로 위스키세트 사전예약을 도입했고 이에 대한 고객 호응도 높다"며 "이마트는 위스키 운영 상품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시장을 면밀히 살피는 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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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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