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3.7% 줄어든 수준이다. LG헬로비전은 매출 증가에 대해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과 렌탈 서비스 성장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감소는 방송·통신 시장 침체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 수익은 방송 1275억원, 통신 339억원, MVNO가 395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37억원, 렌탈은 332억원을 기록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타사업은 354억원으로 크게 늘었다.
3분기 가입자는 사업부문 전반에 걸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방송·통신 부문에서는 인터넷 중심으로 직영몰을 개편하면서 인터넷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하고 있다.
MVNO 부문에서는 주요 편의점으로 유심 유통을 확장하고,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여 '자급제+알뜰폰' 확산에 힘을 보탰다.
이번 매출은 신사업 성장이 크게 견인했다. 렌탈 부문에서 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났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는 "3분기는 가입자 기반 홈 사업에서 성과를 보이고, 렌탈·교육 등 신사업 성장으로 영업수익이 늘었지만 홈쇼핑 및 신규사업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은 악화됐다"며 "잔여기간 경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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