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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LG전자 사장 “유럽시장 공략 강화하겠다”

조성진 LG전자 사장 “유럽시장 공략 강화하겠다”

등록 2013.09.10 08:33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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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미드엔드 시장 동시 공략하는 투트랙 전략

LG전자 조성진 사장이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럽 가전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LG전자 제공LG전자 조성진 사장이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럽 가전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글로벌 가전 1등' 달성을 위해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3’에서 기자들과 만나 유럽 가전시장 전략을 밝혔다.

조 사장은 “유럽은 전세계 가전 시장의 25%를 차지하는 최대 격전지”라며 “유럽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가전 시장 1등 실현의 초석을 닦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유럽 가전시장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역성장 중이지만 LG전자는 세탁기·냉장고·청소기 등 생활가전분야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프리미엄과 미드엔드 시장 동시 공략 ▲지역적합형 제품개발 ▲유럽 내 주력 제품군 확대 및 유통망 강화 등 3대 전략을 밝혔다.

조 사장은 “프리미엄과 미드엔드 시장을 동시에 공략해 유럽 가전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대용량 고효율을 실현한 프리미엄 제품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유럽 시장에 선보인 12kg 용량의 ‘에코 하이브리드 건조 겸용 세탁기’는 유럽 세탁기 표준 크기인 가로 24인치 세탁기 중 최대 용량을 구현한 제품이다. 9kg의 ‘에코 하이브리드 건조기’ 역시 최대 용량을 구현했다.

유럽 시장은 좁은 주거 환경으로 가전의 표준 크기가 정해져 있으며 동일한 크기에서 최대 용량을 구현하는 것이 제품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타겟 시장 또한 미드엔드까지 확대한다. 핵심 기술인 DD모터(Direct Drive)와 리니어 컴프레서, 차별화 기능인 6모션과 매직스페이스 등을 미드엔드 제품까지 적용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유럽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연구 활동도 강화한다. 독일 세탁기연구소에서 공간 효율성, 대용량, 고효율, 저소음 등 현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는 유럽 시장 주력 제품군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냉장고, 세탁기 중심의 사업을 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제품으로 늘린다.

이와 함께 유통망을 강화해 공격적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통업체의 판매동향 및 재고현황을 공유하고 정확한 수요예측을 통해 제품을 적기 공급함으로써 상호 윈윈해 나갈 계획이다.

강길홍 기자 sl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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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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