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원 고충상담원 과정 책임교수인 권수현 교수의 `공공기관 성희롱․ 성폭력 사건처리절차 및 2차 피해 예방`이라는 주제로 공공기관의 성희롱 성폭력 예방 정책의 중요성, 교육기관 성희롱․ 성폭력 사례를 통한 처리 절차 이해, 정신적․ 사회적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구성원들의 역할 등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본청 직원 교육을 시작으로 이달 4일 학교 성교육 담당교사, 12일 학교 관리자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예방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학생 체험 참여중심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해 관내 50여개 학교에 제공하고 초등학교 249교 5학년을 대상으로 지연사회와 연계해 전문가를 통한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사의 전문역량강화를 위한 15시간 심화연수, 인천교육연수원과 협력해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 원격연수 운영 등 학생, 교직원의 건강 보호 및 성범죄 없는 건전한 학교문화를 위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도 같은 날 이정원 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성별 고정관념과 성차별적 행동,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인식제고와 관련법 숙지, 직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의 유형과 피해실태, 이에 대한 대처방법과 구제절차를 안내했다.
장우삼 교육감 권한대행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성희롱·성매매·성폭력 방지 및 인권보호를 통해 학생, 교직원이 건강한 학교생활에 전념하는 인천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