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로카앱 발견탭은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해준다.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 탐색 시간을 줄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디지로카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빠르게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냉장고 구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환승프로젝트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가전과 함께, 띵샵에서 할인 판매하는 식품, 밀키트 기획전 등을 추천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터치(TOUCH) 쿠폰 ▲월 정기결제 서비스 ▲예약·편의 서비스 등을 보여줘 고객이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롯데카드는 발견탭에서 ▲고객 결제 정보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관심 소비 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또 생일 등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을 미리 파악해 추천을 제공하는 등 시간·장소·상황(TPO)에 반응하는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고객의 소비 여정에서 마지막 결제 단계에 주로 활용됐던 신용카드앱의 역할을 벗어나,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일상 전반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롯데카드의 '디지로카(Digi-LOCA)' 전략을 대표하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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