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4℃

  • 인천 4℃

  • 백령 8℃

  • 춘천 2℃

  • 강릉 6℃

  • 청주 6℃

  • 수원 4℃

  • 안동 6℃

  • 울릉도 12℃

  • 독도 13℃

  • 대전 6℃

  • 전주 7℃

  • 광주 5℃

  • 목포 12℃

  • 여수 11℃

  • 대구 6℃

  • 울산 8℃

  • 창원 8℃

  • 부산 8℃

  • 제주 11℃

유통·바이오 하이트진로, 마케팅 비용 효율화···2Q 영업익 473.1%↑

유통·바이오 식음료

하이트진로, 마케팅 비용 효율화···2Q 영업익 473.1%↑

등록 2024.08.13 16:51

김제영

  기자

공유

하이트진로, 마케팅 비용 효율화···2Q 영업익 473.1%↑ 기사의 사진

하이트진로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73.1% 늘어난 68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652억원으로 3.7%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은 1조2864억원, 영업이익 116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3%, 130.4% 늘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상반기 맥주 부분은 매출 3989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소주 부문 매출 7760억원, 영업이익 966억원으로 각각 5.4%, 55.1%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2분기 집중됐던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시장 규모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 브랜드 전략으로 매출도 소폭 성장했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