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은 한가위 명절을 맞아 추석 명절요리 쿠킹 클래스 주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추석 요리 레시피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명절요리 쿠킹 클래스 주간은 지난 8월 2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CJ제일제당센터빌딩 백설요리원에서 주제별로 진행되며 CJ제일제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응모한 100여 명의 주부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한식 브랜드 하선정이 김치를 활용해 기름진 명절음식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특별한 명절 레시피를 공개했다.
‘100% 국내산 천일염으로 절여 아삭한 김치’를 활용한 대표적인 차례 음식인 꼬치전과 육원전을 활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김치전골 메뉴를 선보였다.
오는 28일에는 ‘든든한 한끼 아이간식으로 재탄생한 명절 음식’이라는 타이틀로 자연재료 산들애 제품과 남은 추석 음식을 재활용한 소고기 무 누룽지탕, 모둠전 파인애플 볶음밥, 동그랑땡 미니버거 등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명절요리 수업이 진행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명절음식 쿠킹 클래스 주간에 맞춰 ‘백설과 함께 준비하는 추석상차림 체험 온라인 이벤트’를 열고 모둠전, 녹두전, 궁중갈비찜, 해물떡볶음 등 추천 명절 레시피를 SNS를 통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백설 추석음식 키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마감은 28일까지이다.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식혜, 약식 등 추석 음식을 비롯한 33가지 레시피를 퀴즈와 함께 공개하는 ‘100% 당첨 33 레시피 퀴즈 온라인 이벤트도 병행한다.
신주영 기자 sjy1@
뉴스웨이 신주영 기자
syj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