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금융 하모니CAR'는 은행이용에 불편함을 겪는 시니어, 농어촌 학생 및 청년, 다문화가정 등 금융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이번 방문을 통해 대출사기 및 보이스피싱의 유형과 피해 예방 방법을 안내하는 등 시니어 금융취약계층에게 필요한 금융지식을 교육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온라인 컨텐츠도 제작,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착한 금융의 범위를 확장해 금융소외계층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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