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에서 한전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송배전 및 스마트그리드 분야 19개 협력 중소기업의 전시 및 홍보를 위한 ‘KEPCO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한전의 높은 해외 인지도를 활용하는 등 참여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을 현장에서 적극 지원했다.
한전은 박람회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의 지원을 받아 중소기업 부스 임차비, 전시제품 운송비, 전시 설치비, 통역비 등 해외마케팅 행사 소요비용을 100% 지원했다.
전 세계 63개국 4962개 기업이 참여하고 전체 19만여명이 관람한 이번 박람회에서 한전 협력 중소기업들은 피뢰기, 변압기, 전력량계, 에너지절약자동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약 5084만불(약 526억원)의 수출계약 협상을 진행했으며, 해외바이어 336개사를 발굴하는 등 해외판로 개척에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
원영진 한전 기술기획처장은 “한전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협력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동안 한전은 다양한 해외사업 경험과 높은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현지 밀착형 수출촉진회 개최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결과 지난해 한전이 해외마케팅을 지원한 중소기업의 수출실적은 6285만불(약 650억원)로 역대 최고치에 달했다.
조상은 기자 cse@
뉴스웨이 조상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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