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의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37%), 일본(29.6%), 중국(14.1%), 유럽(10.8%), 남태평양(6.1%), 미국(2.4%) 순으로 나타났다.
중국 여행수요는 전년 동기보다 465% 증가했다. 최근 중국의 항공 공급석이 확대됨에 따라 장가계, 백두산, 청두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여행수요가 증가했다는 게 하나투어의 설명이다. 하나투어는 이러한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지방 출발 상품을 확대하는 등 중국 여행수요 회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2분기 송출객수는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을 받아 직전 분기인 1분기 대비 19% 감소했지만 중국, 유럽의 성장세는 지속됐다. 중국과 유럽은 1분기보다 각각 69%, 55% 증가하면서 코로나19 이후 분기 최대 송출객수를 기록했다.
올해 2분기 모바일 앱 순방문자 수(UV)는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고객 선택형 결합상품 '내맘대로' 서비스를 비롯해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여행 영상 콘텐츠 '숏플' 등의 신규 온라인 서비스가 활성화된 영향이 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름휴가와 추석 연휴 등 다가오는 성수기에 대비해 항공 좌석 확보에 나서고 여행의 퀄리티를 높여 차별화된 여행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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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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