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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온라인 공동브랜드관 ‘다채몰’ 매출 100억 돌파

대구시 온라인 공동브랜드관 ‘다채몰’ 매출 100억 돌파

등록 2017.03.17 10:20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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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온라인 공동브랜드관 ‘다채몰’ 매출 100억 돌파 기사의 사진

대구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 ‘다채몰’이 문을 연지 3년만에 온라인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면서 지역산업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구시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과 공동으로 2014년 9월부터 지역추진해오고 있는 산업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 완제품을 온라인상에 소개하는 공동 브랜드관인 '다채몰'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2월 DIP와 네이버가 체결한 ‘대구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다채몰 입점기업제품을 네이버 스토어팜에 연계해 판매로 이어지도록 했다.

입점기업은 네이버쇼핑 매출 연동 수수료 면제, 온라인쇼핑몰 운영교육,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 네이버 지식쇼핑을 통한 홍보프로모션 지원 및 컨설팅 지원 등을 받는다.

다채몰에서 매출은 2015년 29억원, 2016년 56억원으로 1년 만에 2배 가량 상승하였으며, 2017년 1월 매출 8억원을 기록하며 월매출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작년 동월대비 4억 6000만원 가량 증가한 매출로 1년 사이 138% 증가하였으며, 3년이 채 안되는 기간 누적 매출액 총 100억 4000만원을 달성하는 등 사업 투자대비 10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현재 다채몰에는 219개사(2017년 2월 기준)의 지역기업이 입점하여 있으며, 매월 입점기업을 모집함에 따라 매출 실적 또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는 다채몰 누적 매출액 200억 달성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시는 올해 3억 4000만원을 투입하여 기업역량강화, 홍보물 제작지원,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신규판로 지원,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원계획을 수립하였다.

특히, 올해는 지역 중소상공인의 신규판로 지원을 위해 ‘다채몰 팝업스토어’ 운영 및 해외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기반조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입점기업의 온‧오프라인 연계 통합 마케팅 지원을 통한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사업자등록증상 대구지역 소재의 제조업, 제조기반 유통판매업, SW융합, 지식기반 상품 취급기업 등의 일반기업과 사업자등록증상 대구지역 소재의 제조, 유통관련 사회적경제기업(협동조합,사회적기업,마을기업)을 포함한다.

12월까지 매 월단위(1일~15일)로 모집하며, 제출서류는 기업입점신청서 1부, 사업자 등록증 1부이며, 신청접수는 DIP 홈페이지, 다채몰 홈페이지에 게재된 입점신청서 작성후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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