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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

금융 은행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

등록 2024.07.25 09:10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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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열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이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이승열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이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 및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는 손님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있게 손님을 대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손님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당행은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 경험 제공을 위해 사람 중심의 대내외 교육 활동 및 금융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되어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 국내 8개 산업, 26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파일럿 실시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디지털 고객접점(디지털데스크, STM평가)' 부문에서도 하나은행은 은행 업권 중 1위 은행에 선정되며 손님 친화적 디지털 금융 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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