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는 매년 본부 또는 부서별 전략적 과제를 직접 도출하고 수행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내 운영 제도다. 작년과 재작년에도 각각 1064억원, 957억원을 절감해 매년 비용 절감 폭을 늘려나가고 있다.
올해에는 디지털 전환 영역과 더불어 모집·판촉·서비스와 프로세싱·경비 등 비용 효율화 중심으로 총 170개 과제가 수행됐다.
이 중 '오픈뱅킹을 활용한 카드대금 선입금' 과제는 카드대금을 선입금하는 고객 중 오픈뱅킹 활용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펌뱅킹이 아닌 오픈뱅킹망을 활용함으로써 연간 펌뱅킹수수료 30억원 이상을 절감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반의 차세대 문자서비스인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를 활용한 카드승인메시지 전면 적용, AI 컨택센터 구축 및 확장,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법인 심사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 등 총 7개 과제가 우수과제로 뽑혔다.
신한카드는 이와 관련해 지난 8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과 각 과제를 수행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졌다.
한편 신한카드는 비용절감 과제뿐만 아니라 전사 업무 영역 전반에 걸쳐 개선을 도모하는 사내 제안 시스템인 '아이디어 팩토리(Idea Factory)를 운영해 올 한해 동안 총 1456건에 달하는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은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금융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혁신을 통한 비용절감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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