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이템 중개업체 아이템매니아는 올해 온라인포털 구글 기준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게임 검색어 부분에서 2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12월 1일까지 각 분야 별로 ‘2014 구글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이 중 게임관련 검색 1위는 PC게임인 ‘마인크래프트’, 2위에는 게임아이템 중개사이트 ‘아이템매니아’가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 3위 ‘아이온’, 4위 ‘리그오브레전드’, 5위 ‘리니지’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템매니아는 게임산업 발전으로 게임 내 유저 간 상호 교류가 활발해지는 것을 비롯해 게임아이템 등 가상재화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것이 이번 순위 반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아이템매니아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회원가입비율은 홈페이지로 직접 유입 및 회원가입이 45.3%, 검색 등을 통한 유입 및 가입이 54.7%로 나타났다. 검색을 통한 유입 및 가입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해 게임아이템 거래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9조7525억원이며 게임아이템 시장 규모는 연간 1조5000억원대로 전체 시장의 15%에 달한다.
이선영 기자 sunzxc@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sunzx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