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홍성수 연구원은 “NS쇼핑은 특수한 승인 조건 때문에 식품 중심의 홈쇼핑으로 성장했고 상장 홈쇼핑 3사와 여러 차이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연구원은 “식품 중심의 홈쇼핑 업체로 양호한 수익성은 긍정적이지만 상장 홈쇼핑 3사와 비교할 때 매수 매력이 크지 않다”며 공모가 대비 상승 여력은 11%로 전망했다.
그는 “동종업체 대비 분기별 식품 편성 방송시간 비중을 60% 이상으로 유지해야 하는 재승인 조건을 갖고 있다”며 “취급고 규모가 업계 6위이고 상장 홈쇼핑 3사 대비 36~42% 수준으로 작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7.5%로 동종업체 대비 크게 높았지만 판매채널을 다변화할 경우 영업이익률 하락은 불가피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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