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제품인 진라면(순한맛/매운맛)은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스낵면이 606원에서 676원으로 11.6%, 육개장(용기면)이 838원에서 911원으로 8.7% 인상된다.
오뚜기가 라면 가격을 올리는 것은 지난 2008년 4월 이후 13년 4개월만이다. 오뚜기는 지난 2008년 라면 제품군 가격을 인상한 후 2010년에는 서민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라면 제품군 가격을 최대 6.7% 인하한 바 있다.
오뚜기는 “라면이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해, 설비 자동화, 원료 및 포장재 등의 원가 절감, 유틸리티 비용 절감 등 제품 가격 인상 억제를 위한 자체적인 노력을 전개해 13년간 라면 가격을 동결해왔다”며 “그러나 최근 밀가루, 팜유와 같은 식품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순히 원가 개선 목적만이 아닌, 설비 투자 및 인원 충원 등을 통해 보다 좋은 품질개발과 생산으로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격은 물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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