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4℃

  • 인천 2℃

  • 백령 7℃

  • 춘천 1℃

  • 강릉 5℃

  • 청주 4℃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2℃

  • 전주 5℃

  • 광주 5℃

  • 목포 7℃

  • 여수 9℃

  • 대구 5℃

  • 울산 8℃

  • 창원 8℃

  • 부산 8℃

  • 제주 8℃

부동산 성장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 삼성물산 '래미안'

부동산 부동산일반

성장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 삼성물산 '래미안'

등록 2023.09.22 20:08

서승범

  기자

공유

2위 한화 '포레나', 3위 GS건설 '자이' 차지

래미안 BI.래미안 BI.

시공능력평가 1위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성장성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22일 부동산R114와 메트릭스리서치가 지난 9월 1~14일 전국에 거주하는 3690명의 소비자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공동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로 '삼성물산 래미안'이 꼽혔다.

2위는 한화의 '포레나'가 꼽혔다. 2019년 런칭한 한화의 '포레나'는 3년 연속 톱3에 랭크됐다.

다음으로는 △GS건설 자이 △포스코이앤씨 더샵 △롯데건설 롯데캐슬 등이 차지했다.

아파트 브랜드 성장성 조사는 2000년대 초반 런칭한 기존 브랜드들과 최근 5년 사이 새롭게 등장한 신규 브랜드들의 미래 성장 가치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데 의의가 있다.

성장성 1~5위의 브랜드들은 공통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 선택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다만 '래미안', '자이', '롯데캐슬'처럼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인식된 기존 브랜드들은 고급스러움과 프리미엄, 믿음·신뢰 등의 이미지 부문에서도 우위를 차지했다.

반면 새로운 브랜드에 속하는 '한화포레나'는 전통의 강자들과 달리 합리적, 고객지향, 차별적 등의 이미지에서 상위를 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R114와 메트릭스리서치가 공동 조사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의 표본 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 ±1.61%포인트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