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 일요일

  • 서울 13℃

  • 인천 12℃

  • 백령 17℃

  • 춘천 11℃

  • 강릉 13℃

  • 청주 14℃

  • 수원 12℃

  • 안동 12℃

  • 울릉도 20℃

  • 독도 20℃

  • 대전 13℃

  • 전주 15℃

  • 광주 15℃

  • 목포 17℃

  • 여수 19℃

  • 대구 16℃

  • 울산 18℃

  • 창원 17℃

  • 부산 18℃

  • 제주 20℃

곽진 현대차 부사장 “쓴소리 하는 고객이 소중한 조언자”

곽진 현대차 부사장 “쓴소리 하는 고객이 소중한 조언자”

등록 2015.12.14 20:59

김성배

  기자

공유

14일 마음드림 간담회서 밝혀

“쓴소리 하는 고객을 안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바른 말씀하는 소중한 조언자라고 생각하고 이런 방향에서 업무를 추진해나가겠다”

곽진 현대차 부사장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현대차의 고객초청 소통행사 ‘마음드림’의 간담회 시간에 이 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안티현대’로 유명한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회원들을 중심으로 총 100명의 고객이 참석했다.

고객들은 이날 오전 현대·기아차의 남양연구소를 방문, 충돌시험장과 주행시험장 등을 견학하고 내년 출시될 친환경 전용차 ‘아이오닉’을 살펴봤다. 고객들은 오후 간담회에선 가격 역차별과 에어백·누수 등 품질문제와 서비스 불만 등에 대한 날 선 질의들을 했고 곽 부사장은 기술적 설명과 구체적 개선책 등으로 답변에 나섰다.

곽 부사장은 ‘현대차 에어백의 미전개 의구심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에어백 작동 유무는 사고발생 상황에서 에어백 센서와 제어기에 감지되는 물리량 특성에 따라 좌우되며 이는 전세계 모든 자동차 메이커가 동일하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안전법규 차이로 내수 및 북미 에어백의 차이가 있었지만 지난해부터 출시된 차량에는 북미와 동일한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확대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성배 기자 ksb@

관련태그

ad

댓글